본문 바로가기
BBom'camping

서울 근교 한탕강 노지캠핑 가는길.화장실.주의 사항

by 뽐쓰토리 2023. 3. 9.

1. <한탄강> 노지캠핑. 주소 및 네비안내

겨울이 물러나는 요즘이 캠핑을 하기엔 정말이지 너무나 좋은 시기 같은 생각이다. 낮에는 영상 12도를 넘는 따뜻함이 있고 저녁엔 약간의 싸늘함이 불멍 하기 딱 좋다. 하지만 나는 개인적으로는 불멍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장작을 때워 나무를 없앤다는 것이 내 맘을 그리 유쾌하게 만들지는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금 가장 좋은 점 중 또 하나는 벌레가 없다는 것이다.

이곳 '한탄강관광지'의 노지 캠핑장은 경관이 매우 뛰어나고 캠핑 사이트도 넓어서 캠퍼 50팀 정도는 편하게 수용 할수 있으며, 주변에 '연천 전곡리 선사 유적지'가 가까이 있어 아이들과 같이 와도 좋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어린이 캐릭터 공원이 바로 옆에 있고, 어린이들 교육에 좋은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도 도보로 이동할 만큼 가까이 있다. 그리고 비추기는 하지만 자녀와 함께 탈 수 있는 오리배도 강에서 탈 수 있다. 또한 노지 캠핑에 가장 불편한 부분인 화장실이 가까이에 있으며, 연천군에서 정말 깨끗하게 관리를 잘하고 있다.

난 평균 2주 간격으로 2박 3일을 다니는데 이곳은 연거푸 2회를 다녀올 정도로 너무 좋았다.참 지난주부터는 강변에 있는 매점도 영업을 재개했다. 지지난주에 부탄가스가 떨어져 고생을 좀 했는데 이젠 그런 걱정도 없을 것 같다.

이곳을 찾으려면 티맵에 '한탄강 관광지'를 찍으면 강변 옆까지 편하게 안내를 해준다.카카오 네비는 '한탄강 관광지 어린이 캐릭터원' 으로 찾으면 된다. 구 주소로는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리 689-2이다. 워낙 유명하고 찾는 캠퍼들이 많아 자리 잡기가 점점 힘들어질 것 같은데 금요일 퇴근 후에 온다면 자리는 크게 걱정하지 않을 듯하며, 토요일에 온다면 아마도 일찍 서두르는 것이 좋을듯하다. 지난 2회를 다니며 느낀 것인데 이곳은 일요일 오전에도 차크닉 오는 캠퍼들도 상당히 있는 듯하다. 난 일요일이 되면 아침 식사 후, 아니 아점인 듯하다. 10시쯤 철수 준비를 시작해서 12시쯤 출발하여 오는데 두 번 모두 차를 빼자마자 다른 팀이 들어오곤 했다.

2. 화장실

앞에서도 잠시 언급했던 화장실은 거의 호텔?급이다.난방도 잘 되고 수세식이며, 거품비누가 있는 세면대와 손을 말릴 수 있는 핸드 드라이어와 화장지까지 갖추고 있는 화장실이 한탄강 축구장과 한탄강 수영장 사이에 크게 있다. 이곳은 24시간 개방되어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면 되는데 이용하는 사람들이 선진 문화의식을 갖고 깨끗하게 사용하면 좋겠다. 물티슈 사용은 어쩔 수 없지만 물티슈는 변기 말고 쓰레기 통에, 그리고 가급적 물티슈는 비데용으로 쓰자. 그리고 한탄강 어린이 캐릭터 공원 옆에도 같은 수준으로 보이는 화장실이 하나 더 있는데 이곳은 동절기엔 사용을 안 하는 것 같다. 

3. 주의사항

이곳은 한탄강 어린이 캐릭터 공원 입구에서 강가 쪽으로 내려가는 콘크리트 비탈길이 있는데, 이곳으로 내려가서 좌 우측 아무 곳으로 가도 캠핑 사이트 지만 좌우 어느 쪽이든 내 차가 4륜구동 차가 아니라면 좌우 100미터 이내에서 사이트를 구축하길 바란다. 100미터 정도를 벗어나면 양쪽 모두 모랫길인데, 하루 평균 2대 이상은 바퀴가 빠져나오지 못해 수시로 견인차가 드나든다. 내 사이트 앞에서 빠져있는 차를 보면 안쓰러운데 도와줄 방법이 없다. 지난주에도 삼성 QM6. 폭스바겐 티구안. 현대 베뉴등 SUV차들이 들어왔다가 빠져서 견인차가 들어와 빼주었다. 사실 개인적으로 오른쪽 보다 왼쪽 뷰가 더 좋아서 오른쪽은 차로 가보지는 않았으나 지그 기억엔 그런 것 같음. 그리고 4륜 구동 차들도 피칭하러 들어갈 때는 제발 속도를 줄이고 다녔으면 한다. 본인들 차가 지나갈 때 일어나는 먼지는 전혀 생각 않고 다니는 몰상식한 운전자들 때문에 몇 번을 인상 썼는지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클린 캠핑을 부탁한다. 캠핑 전 본인 지역 쓰레기봉투를 한 장만 사 와서 일반 쓰레기는 꼭 가져가고 재헐 용 쓰레기도 이곳에 분리 수거장이 있지만 각자의 지역에서 분리수거를 하자. 이곳 지자체에서 화장실 등의 편의를 제공하여 주는 것만큼 우리 캠퍼들도 스스로 클린 캠핑하여 이런 좋은 노지가 막히지 않게 해 주길 바란다.

 

 

캠핑일   2023.03.03~2023.03.05

'BBom'camp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천 모곡 캠핑장  (0) 2023.07.28
강원도 홍천의 무료노지 캠핑장소 소개  (0) 2023.03.21
태안군의 노지 캠핑장소 소개.  (0) 2023.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