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Bom'movie story

영화<메간> 줄거리,정보,감상후기

by 뽐쓰토리 2023. 3. 8.

1. 영화 <메간>줄거리

이영화는 내가 지난 2월에 본 영화이다.

영화 메간은 케이디의 부모님의 교통사고로 시작이 된다. 차 뒷좌석에 않아서 엄마 말을 듣지 않던 케이디는 영화 메건이 진행되는 내내 입상이다. 언니와 형부가 교통사고로 사망하자 홀로 남겨진 조카 케이디(바이올렛 맥그로우)를 맡게 된 로봇 엔지니어 잼마(앨리슨 윌리암스)는 케이디를 어떻게 돌봐야 하는지 잘 몰랐기에 케이디를 잘 돌봐줄 수 있는 로봇 메간을 선물하게 된다.부모님을 잃고 마음의 문을 꽉! 닫아버린 케이디의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 재친 메간은 향상 케이디의 곁에 있었고 케이디 역시 어디든 메간을 데리고 다니려고 했다.
얼굴도 이쁘고 엄마가 해야 할 잔소리마저 친절하게 하나하나 설명해 주고 방대한 지식까지 갖춘 메간이었다.
잼마는 메간의 주 사용자로 케이디를 보조 사용자로 자신을 등록해 놓는다.한마디로 메간에게 1순위는 케이디 2순위는 젬마였다. 친절하고 착한 메긴에게 이상 증세가 생긴 건 케이디가 옆집에 살고 있는 댕댕이에게 공격을 당한부터였다. 어쩌면 세상에 호기심이 생긴 뒤부터였는지도 모르겠음. 댕댕이의 주인 할머니는 케이디가 자신의 키우는 댕댕이 듀이에게 물렸음에도 사과는커녕 잼마가 펜스를 고쳤으면 이런 사고도 발생하지 않았을 거라고 큰소리를 쳤고 젬마는 경찰에 신고한다.
하지만 엄연히 케이디가 옆집 할머니의 집을 침범한 사건이라 옆집 할머니는 어떤 처벌도 받지 않았다. 그 모습을 가만히 지켜보던 메간은 이날 새벽 옆집 할머니의 목소리를 흥내 내 댕댕이 듀이를 유인해 죽이고 만다. 메간은 어느 순간부터 젬마와 케이디의 대화에 참견하며 중2병에 걸린 듯 젬마의 말을 듣지 않는 케이디를 두둔하며 나중엔 젬마의 말도 듣지 않고 스스로 자신을 업그레이드한다. 젬마는 케이디를 대안학교에 보내려고 했고 케이디는 메간과 함께 가는 조건으로 체험을 하게 되지만 케이디를 괴롭히며 급기야 메간까지 훔쳐 나쁜 짓을 하는 남학생 브랜든을 만나게 된다. 이모인 젬마에게는 싫은 티 팍팍 내며 나중엔 뺨까지 때리는데 자신에게 나쁜 짓을 하는 브랜든에게는 한마디도 하지를 못하는 선택적 사춘기 케이디!! 결국 메간이 나서서 브랜든을 혼내주다 못해 저세상으로 보내 버렸고 이 사실을 케이디는 눈치 챈다.메간은 아예 브랜든을 죽게 만든날의 데이터를 삭제하기도 했다. 브랜든을 저세상으로 보낸 메간은 자신의 댕댕이 듀이를 젬마가 죽였다며 젬마와 케이디를 협박하며 찾아오는 옆집 할머니를 이번엔 강아지 듀이인 척 흉내 내 유인했고 결국 죽인다. 뒤늦게 메간이 살인까지 저지르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잼마가 메간을 폐기하기 위해 회사를 찾지만 메간은 오히려 보란 듯이 탈출한다.
자신(메간)을 회사의 신제품으로 출시하려는 사장(로니 치엠)을 망나니처럼 칼을 들고 춤을 추며 뒤쫓다 죽였고 사장을 죽인 범인으론 그동안 회사의 정보를 빼돌린 직원으로 몰기 위해 직원을 자살로 위장시켜 죽이기도 한다.
모든 일을 마무리 지은 메간이 케이디를 곁에 있기 위해 찾아갔고 젬마와 싸움을 벌이게 된다. 소소하게? 시작된 싸움은 크게 번졌고 급기야 케이디까지 나서게 된다. 이 과정에서 메간은 새로운 주 사용자로 자신을 선택했고 케이디까지 죽이려고 한다. 하지만 결국 케이디의 한방에 죽게 된다. 모든 것이 끝났다 싶을 때 겜마의 집안을 제어하던 로봇에 불이 켜지는 걸 보여주면서 영화 메간은 끝이 난다.

2. 영화정보

개봉   2023.01.25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공포, 스리려, 코미디
국가     미국
러닝타임     102분
배급   유니버설픽쳐스인터내셔널스튜디오

 

감독    제라드 존스톤

주연     엘리슨 윌리암스(젬마), 바이올렛 맥그로우(케이디)

관람객 평점   7.37

3. 영화후기


20세기 '처키', 21세기 '메간'?

영화 메간은 SF에서 보던 진화된 A| 로봇을 공포영화에 등장시켰다. 누군가 < 메간> 한줄평에 '공포영화에도 4차 산업이 등장했다'라는 글을 보고 얼마나 웃었 는 지. 그렇다, 영화 은 이제 공포영화에도 다양한 소재를 끌어들일 수 있음 을 보여준다. 20세기에 '처키'가 있었다면 21세기에는 '메간'과 또 다른 주인공이 등장해 비교 감상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다

 

B급 정서 담긴 코미디 느낌도

영화 메간은 AI 인형 메간의 매력과 적정량 담겨있는 메시지가 조화롭다. 지나 치게 무거워지는 것을 막기 위함인가 B급 정서 담긴 코미디 느낌을 가미해 분위기를 들었다 놨다 한다. 이게 그러니까.. 어쩔 줄 몰라서 이리저리 흔들리는 게 아니 라 이것도 했다가 저것도 했다가 자유자재로 노는 듯한 느낌이랄까? <에나벨>류 의 호러와 의 엉뚱함이 섞여있는, '공포스럽다'보다 '재미있다' 쪽에 손을 들고 주고픈 영화라고 생각하면 좋을 듯하다. (개인적으로 B급 정서 담긴 영화를 좋아해서 재밌게 봤는데 그렇지 않다면 호. 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듯하다)
북미 개봉을 통해 신선하다는 평을 받았고 흥행 성적도 좋아서 2편 제작까지 확정 됐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언제 만나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되도록 빨리 찾아오길.. B급 정서 가미된 독특, 신선한 공포영화를 보고 싶다면 추천! 메간의 댄스에 빠져 빠져. 짧은 감상평: 매력 가득 메간이 이끄는 신선하고 재미있는 공포영화. 처키와 대적해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댓글